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28 13:48:31
기사수정



안성시는 관내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여성의 정착과 다문화가정의 행복 증진을 위해 『다문화가정 행복앨범 고향보내주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12년부터 진행되어 현재까지 다문화 48가정이 해택을 받았으며, 금년에는 한국에 입국한 후 3년 이상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여성의 다문화가정 8가정을 대상으로 모국에 대한 향수와 친정 부모의 그리움을 달래기 위해 추진된다.


앨범은 행복한 일상생활과 가족사진, 가족 행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활기차게 살아가는 모습 등을 담아 10월말까지 제작을 완료할 예정이고, 앨범 제작과 해외배송은 무료로 진행되며 1부는 다문화가정이 소장하고, 1부는 모국의 친정집에 배송된다.


안성시는 오는 2월 11일부터 2월 18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아 2월26일까지 최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저소득층과 다자녀가정은 우선 선발 대상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정은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나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또는 안성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방문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가족여성팀(031-678-2273)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장은순 가족여성과장은 “행복한 결혼생활 모습을 앨범으로 제작해 모국에 보내줌으로써 한국생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인 정착과 더불어 다문화가정의 행복지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추진 배경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9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