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2 15:49:17
기사수정

고품질 유용미생물 공급으로 환경친화적 농·축산업 선도

 

▲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유용미생물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친환경농업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친환경미생물배양실 신축 및 개축을 완료하고 미생물 공급을 개시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유용미생물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친환경농업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친환경미생물배양실 신축 및 개축을 완료하고 미생물 공급을 개시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한강유역환경청에서 공모한 친환경 청정사업을 통해 일죽면 능국리에 친환경미생물배양실 동부분소를 신축하고, 농촌진흥청 농촌지도기반조성 사업을 통해 보개면 농업기술센터 내에 친환경미생물배양실 본소를 개축하여 운영을 개시했다. 공급 미생물은 고초균, 유산균, 광합성균, 효모이고 주당 생산능력이 약 10톤으로 기존보다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대용량 멸균배양기도 교체·도입해 미생물의 품질도 한층 향상됐다.

 

또한 한강유역환경청 한강수계관리위원회에서 실시한 2021년도 친환경 청정사업 사업평가도 설문조사 결과 시군별 종합 만족도 부분에서 안성시 친환경미생물배양실 운영사업이 가장 높게 나타나, 앞으로 미생물 공급 확대를 통한 친환경농업 활성화와 환경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급은 매주 화요일 및 수요일(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등록된 농가에 한해 일죽, 죽산, 삼죽지역은 미생물배양실 동부분소(일죽면 능국길 41-16)에서, 그 외 지역은 미생물배양실 본소(보개면 보개원삼로 219)에서 공급한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수한 미생물제제를 확대 보급해 작물 생육 촉진, 환경 개선, 축사냄새 저감 등 농업생산력을 향상시키고 환경친화적 농·축산업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4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