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11 12:28:11
기사수정

▲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강소농(强小農) 농업경영체 자율·자립 역량 및 소득향상’을 목표로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가 작지만 강한 농업『강소농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도전에 발 벗고 나섰다.


지난 3일 오전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강소농(强小農) 농업경영체 자율·자립 역량 및 소득향상’을 목표로 2016년 신규 강소농 농가와 '11~'15년 희망하는 강소농 농업경영체 220여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역량강화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기본교육은 강소농의 이해와 최근 변해가는 농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경영진단표 작성을 통한 농가 문제점을 진단하여 농가별 비․품․고․가․역(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창조, 역량개발) 실천계획서 및 실행보고서 작성을 실습하는 참여학습 형태로 추진되었다.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强小農)육성사업은 일방적인 농가 지원 사업이나 교육에서 벗어나 농업경영체 스스로가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농업기술센터가 농가 참여학습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수형 소장은 “강소농 기본교육에 대한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아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심화 및 후속교육은 물론 650강소농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개설해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또한 현장 컨설팅 및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을 도입하여 농가소득 10%향상을 목표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