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3 16:55:51
기사수정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아트센터에서 특별 기획전 《미술관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개최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아트센터에서 특별 기획전 《미술관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2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지원으로 개최된 특별전으로, 여행이라는 비(非)일상의 설렘과 해방감을 전시의 형태로서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전시장에서는 이국적인 풍경을 담은 회화 10점을 감상할 수 있다. 전상수 작가의 《스페인 카탈루냐 풍경》, 살바도르 달리의 《산마르코 대성당》 등 널리 알려진 화가의 작품부터 《라오스의 뱃사공》, 《수호나 강》 등 지역 특유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이름 없는 화가의 작품까지 한 곳에 전시된다.

 

회화와 함께 전시되는 미디어아트는 광목으로 엮은 오브제 위에 세계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담은 영상을 투사하여 미디어파사드를 구현한다. 또한, 각국의 관광 명소가 담긴 책을 보면서 직접 여행 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공간과, 기념엽서를 써서 전시장 내 우편함에 넣으면 연말에 받아볼 수 있는 소소한 체험도 마련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유튜브(채널명: DIMA아트센터)에 메이킹 필름과 전시 안내 영상을 공유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비대면 관람도 가능하다.

 

DIMA아트센터 최원경 관장은 “이번 전시가 관람객에게 잠시나마 여행의 자유로움과 해방감, 미래의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드릴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갤러리전경

 

한편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지역의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민 예술 체험 기회를 통한 문화자원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13년에 DIMA아트센터를 개관하였고, 이후 다양한 주제의 전시를 꾸준히 개최하였다.

 

특별 기획전 《미술관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은 10월 17일까지 계속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관람 문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디마아트센터(031-670-6937, 6938)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9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