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19 19:00:06
기사수정


▲ 안성경찰서는 안성시와 협조하여 안성시청 청사내에서 교통안매켜소 운동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안성경찰서는 안성시와 협조하여 안성시청 청사내에서 지난 18일 08시 30분부터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통안매켜소 운동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안매켜소운동은 2016년 교통안전 핵심프로젝트로 「전 시민이 함께하는 전띠기, 주간 전조등 및 방향지시등 기를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더욱 안전하고 교통 통이 원활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한 교통안전 운동」이다.


안성경찰서(서장, 서상귀)는 “다음달부터는 개학철을 맞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교통·지역 경찰 등 가용경력을 총동원할 방침”이라며 “학교·학원앞 집중 교통관리 및 ‘안매켜소 운동’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전띠를 매면 사망사고 위험 12배가 감소되고 방향지시등을 켜면 보복운전의48%가 예방되며, 또한 주간에 전조등을 켜면 교통사고의 19%감소되는 것으로 증명되었기에 범 시민운동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안성시(시장 황은성)에서도 교통 안매켜소 운동 캠페인 추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안매켜소 운동이 범 시민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대시민 홍보 동영상 촬영에도 동참하였다. 

 

안성시에서도 경찰서와 “이날 캠페인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소속 직원들로부터 안매켜소 운동에 선도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한편,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범 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