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8 16:47:28
기사수정

안성몽실학교 학생 주도 거···꿈 프로젝트 운영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 몽실학교는, 2022년 온(溫)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플랫폼으로서 잔잔한 발걸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 몽실학교는, 2022년 온()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플랫폼으로서 잔잔한 발걸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안성몽실학교는 423~57일까지 기획워크숍을 통해 학생 주도적 거꿈 프로젝트 14개가 기획되어 진행되고 있다. 학생 주도적 거꿈 프로젝트는 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몽실학교 기본 철학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하고 싶은 것과 연결되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안성몽실학교는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교 교육과정 연계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별 학생들의 관심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안성몽실학교 특별 공간을 방문하여 경험하거나 마을교사들이 학교로 찾아가서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관내 5개교가 신나는학교가 참여하였고, 2개교는 7월 중 진행을 준비하고 있으며, 경험분야는 목공, 전통 장담그기, 의상 디자인, 칠보공예, 헤어미용, 제과제빵, 바리스타 등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안성몽실학교는 온 마을이 함께 협력하여, 안성시청-운동장 실외스포츠 시설 리틀야구장, 풋살장, 농구장 운영 지원 안성소방서-안성몽실학교 소방안전체험관 안전교육 운영 지원 서부무한돌봄 노인일자리 센터- 6명 어르신 특별실 청소 지원 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시민정원사 과정 9, 10, 11기 정원 수목전지 지원 마을교사-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 운영 조력 지원 등 아이들의 자치 배움을 지원하고 있다.

 

안성몽실학교 관계자는 안성몽실학교가 교육을 고민하는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 아이들의 으로 마을이 함께 만나는 브릿지, () 마을 교육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자리매김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학생 주도 거·위·의·꿈 프로젝트 운영모습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2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