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1 16:21:05
기사수정

보일러 1대당 10만원 지원, 저소득층 60만원 지원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녹스보일러는 미세먼지의 주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은 물론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CO2)의 배출량을 크게 줄여 주는 친환경 보일러로, 배기가스 배출 시 방출되는 고온의 열을 흡수·재활용하므로 일반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다.

 

시는 총 1,172대 교체를 지원하며, 지원금액은 일반가구 10만원, 저소득층 60만 원이다.

 

지원 대상은 연식이 3년 이상된 노후 보일러(2019.12.31. 이전 제조)2022년도에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는 가구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수당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는 저소득층 물량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사업물량 소진 시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안성시 환경과 기후대기팀으로 등기우편 발송 또는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정상진 안성시 환경과장은 대기환경 개선 및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큰 저녹스 보일러 교체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3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