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2 15:38:37
기사수정

부모와 자녀 간 음악으로 소통하는 부모교육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음악을 매개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음악을 매개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음악치료 전문가 류혜란 씨가 이날 강사로 초빙돼 음악과 소리를 통해 자기 내면을 표현하고, 소리의 상호작용으로 타인의 감정을 이해·공감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물꼬를 만들어 건강한 가정 회복을 돕는다는 내용을 설명했다.

 

이날 참석한 부모들은 자녀와 소통하고 서로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됐고 자녀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자녀와 눈을 마주 보고 서로의 리듬에 귀 기울인 채 신나게 악기를 연주하면서 소통의 의미를 알게 됐다는 후기를 전했다.

 

조화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부모와 자녀의 소통은 자녀가 성장하는 데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오늘 소리의 상호작용과 음악이 주는 감성적인 아름다움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뜻깊게 전달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달 20, 272회에 거쳐 회복적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올 연말까지 다양한 부모교육을 개최하고자 계획 중이다.

 

기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관련 상세사항은 홈페이지(an1318.or.kr) 및 인스타그램(@youth.1388) 또는 전화(031-676-131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3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