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7 12:38:18
기사수정

불소로 구강을 더 건강하게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으로 구강 관리가 어려워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으로 구강 관리가 어려워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불소용액은 구강질환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 속의 당과 세균 형성을 억제하고 치아 부식을 예방하며 충치와 시린 이 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4세 이상의 유아부터 사용 가능하며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2곳에서 500cc 1통을 수령할 수 있다.

 

불소용액 양치 방법은 매주 1, 양치 완료 후 10cc 정도의 용액을 입 안에 머금고 1분 동안 가글한다. 용액을 뱉어낸 다음 30분에서 1시간 정도 물, 음식 등 섭취를 금해야 효과적이다.

 

나경란 안성시보건소장은 불소양치용액 사용을 습관화해 구강질병을 예방하고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사용 가능하므로 안성시보건소나 공도건강생활센터에 꼭 방문해 수령하신 후 정기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구강보건사업 운영 관련 사항은 보건소 구강보건실(031-678-576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2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