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25 12:00:16
기사수정

민원담당공무원 컴퓨터에 상호 존중하는 문화 조성 안내문게시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에 나선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에 나선다.

 

최근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폭언, 고성, 폭행 등으로 인해 민원담당공무원의 고충 호소가 증가 추세에 있다.

 

이에 시는 폭언·폭행 자제, 상호존중 문화 조성 및 민원응대직원 보호 안내문 게시 등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민원인의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폭언이나 폭행 등을 근절하고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보호안내문을 스티커로 제작해 시청 및 15개 읍··동 민원담당공무원 컴퓨터에 부착, 올바른 민원 문화 만들기 홍보에 나섰다.

 

아울러 보호 안내문에 공무원도 누군가의 가족입니다’, ‘막말과 폭력은 민원이 아니라 범죄입니다’, ‘대화,요청,존중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등의 문구를 새겨 민원창구에 부착함으로써 시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서로가 존종하며 배려하는 민원문화가 정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순광 안성시 토지민원과장은 대화와 존중, 배려하는 마음으로 민원공무원을 대해주시면 그 배려가 더욱더 큰 친절로 돌아올 것이라며 상호존중하는 민원문화 만들기에 시민 여러분께서도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5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