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01 18:42:03
기사수정

 

▲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상영)는 11월 1일 오전 10시 안성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제19회 시민생태학교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상영)111일 오전 10시 안성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제19회 시민생태학교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시민생태학교는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안성천살리기시민모임에서 공동주관하여 운영한다.

 

이날 수료식에는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상영 상임회장, 박영숙 운영위원장이 함께 자리하여 시민생태학교에 참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하며 수료를 축하해 주었다.

 

올해로 19기 수료생을 배출한 시민생태학교는 2022년 총 13회의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칠장사, 석남사, 고성산, 안성천, 미리내성지 등 안성시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업 위주로 진행되었고, 진천 치유의 숲, 국립 횡성 숲체원과 같은 자연이 잘 보존되고 있는 지역으로의 견학도 진행되었다.

 

개근상을 수상한 한 수강생은 시민생태학교를 갈때마다 소풍가는 기분이였다. 수업을 참여하는 동안 생태에 관련하여 배운 것은 많지만 돌아서서 혼자 생각해보면 생태에 관련해 여전히 모르는게 너무 많다고 생각했다.”라며 하지만 이번 수료식 이후에 생태퀴즈에 참여하면서 나도 모르게 정답을 발표하는게 신기했다. 시민생태학교에 참여한 시간이 헛되지 않았다라고 생각한다. 항상 좋은 시간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6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