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9 15:27:05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사회단체와 지난 25일 각 읍면동 민원실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우리터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사회단체와 지난 25일 각 읍면동 민원실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용승 안성1동 통장협의회 사무국장, 김숙영 양성면 대한노인회안성시지회 교동경로당회장, 조휘경 고삼면 주민자치위원장, 강우전 금광면 이장단회장, 최정희 죽산면 설동마을 부녀회장, 고진숙 한국여성농업인회 보개면분회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읍면동 민원실에서 1명씩 민원안내도우미 체험을 했다.

 

최근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는데다 폭언, 고성, 폭행 등 각종 악성 민원으로 인해 민원담당공무원의 고충 호소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진행된 사회단체 회원들이 읍면동에서 민원안내도우미로 하루 시민을 응대하며 민원담당자의 고충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지자는 취지로 진행하였다.

 

캠페인에서는 민원담당공무원도 누군가의 가족입니다”, “막말과 폭력은 민원이 아니라 범죄입니다등의 어깨띠를 두르고 1일 민원 안내, 민원문화 홍보 등 시민과 민원담당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노력했다.

 

권순광 안성시 토지민원과장은 민원문화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사회단체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시민과 공직자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 문화 정착을 통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이 구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9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