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30 14:13:12
기사수정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 위해 진행

 

▲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다자간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다자간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안성시와 안성시 관내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12개소의 대표와 실무자가 참석해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안성시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가구를 발굴해 복지자원을 지원 및 연계하고, 지역기관과 주민조직 네트워크를 구축해 촘촘한 지역사회 사회안전망을 형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 및 상호협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협약기관들은 사회적 고립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해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발굴 홍보 복지자원 지원 및 복지서비스 연계 이웃살피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모니터링 고독사 고위험군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통합솔루션 등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안성시와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사회적 고립가구로 의심되는 가구가 있거나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1인 중장년층 가구는 각 읍면동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나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8057-019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9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