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5 16:49:21
기사수정

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 교육 실현

자율, 균형, 미래중심의 안성 미래교육 실현

 

▲ 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천하는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자율, 균형, 미래’의 가치를 안성 미래교육으로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지역 교육 주체와 논의하고, 차년도 교육정책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1일(금), 안성초 강당에서 2022 안성 미래교육포럼 「안성 미래교육을 그리다.」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천하는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자율, 균형, 미래의 가치를 안성 미래교육으로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지역 교육 주체와 논의하고, 차년도 교육정책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1(), 안성초 강당에서 2022 안성 미래교육포럼 안성 미래교육을 그리다.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미래교육포럼 공동위원장(김보라 안성시장, 김진만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미래교육포럼 7개 분과 분과장 및 위원, 관내 학생·학부모·교사, 지역 교육활동가 등이 참석했고, 자문위원(도의원)인 황세주 의원이 영상으로 인사를 전했으며 식전 행사(학생 공연), 교육 주체 발제 및 토론, 분과별 토의 등이 진행되었다.

 

교육 주체 발제 및 토론에서는 문화예술 고장 안성의 타이틀에 어울리는 예술대회 개최, 지역이 참여하는 진로 박람회, 미래교육포럼 산하 미래학교 연구분과 및 범시민 연석회의 등에 대한 교육 주체의 제안이 있었고, 상생의 마음을 기반한 학교와 지역의 협력 강화, 에코 뮤지엄으로서 안성의 역할 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이루어졌다.

 

분과별 토의에서는 자율, 균형, 미래를 주제로 학교 교육과정 자율성 강화, 안성맞춤 교육복지 확대, 지역 연계 배움터 확대, 마을 캠퍼스 내실화, 지역 특색 문화예술체육 교육 활성화, 학교 공동체 주도성 강화 등의 방안에 대해 분과 특성에 맞는 발전 방안을 도출했고, 이를 차년도 안성 교육정책으로 구체화할 것을 결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진만 교육장은 다양한 교육주체의 안성교육에 대한 깊은 고민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무척 뜻깊고, 이 자리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구현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안성 미래교육포럼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의 가교역할을 하며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안성 미래교육이 곤고히 서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0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시의회 210회 임시회
안성시민장학회 임원공고
내집 내점포 앞 눈은 내가 치웁니다
기부하고 혜택 받는 고향사랑 기부제
또 하나의 자연, 안성마춤'
안성시의회 홍보
안성시민장학회 2022년 장학금 공고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