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5 14:51:51
기사수정

 

▲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칠장사와 함께하는 “혜소국사 나소향 나눔밥상” 무료 나눔 식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칠장사와 함께하는 혜소국사 나소향 나눔밥상무료 나눔 식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칠장사의 후원을 받아 매월 넷째주 화요일(추석 명절이 있는 달은 전주에 진행)에 복지관을 이용하는 안성지역 어르신 25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식사를 제공한다.

 

이날 무료 나눔 식사에서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이 건강하실 수 있도록 영양 있는 식단을 제공하고 안성 법계사(도윤스님)에서 준비한 설기 떡 500개를 함께 전달했다.

 

혜소국사 나소향 나눔밥상은 안성지역 어르신들에게 월 1회 따뜻한 한끼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여 노인건강유지와 식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은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시며 웃으시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혜소국사 나소향 나눔밥상은 홀로 계신 노인들에게 식사 해결을 넘어 외로움을 달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의미가 있는 사업인 만큼 영양가 높은 식단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와 정서적 지지에 힘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은 2007년 부임 이후 나눔과 소통으로 향기로운 세상을 만들자는 모토로 지역민과 소통하며 자비의 쌀 나누기, 독거노인 돕기, 무료급식 봉사 지원, 지역 청소년 장학금 지원, 탈북민 돕기 등 힘든 이웃을 보살피는 자비행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514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윤종군후보 배너
김학용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