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5 12:24:31
기사수정

“29일부터 36일까지 실시,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가 대상

 

▲ 안성시는 2월 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2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본 조사는 통계청 주관으로 안성시를 비롯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우리나라 사업체의 규모와 분포를 파악하여 각종 정책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 경제통계 모집단 자료로 활용되는 국가 중요 통계이다.

 

조사항목은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종류’, ‘조직형태’, ‘종사자 수10개 항목으로, 급변하는 산업구조 현실을 반영하기 위하여 상근근로자가 없는 무인점포, 물리적 장소가 없는 가구 내 전자상거래, 1인 출판사업체, 간판 없는 공부방 등의 사업체가 포함된다.

 

조사방식은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하여 조사하는 면접조사와 전화 또는 배포조사가 병행되며, 조사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비밀이 철저히 보장된다.

 

조사 결과는 오는 9월에 잠정결과가, 12월에 확정결과가 공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비해 사업체 수가 많이 증가하였고, 코로나19 상황이 완전히 종식되지 않고 1단계로 완화되어 마스크 자율 착용을 권고하는 상황에서 조사 과정에 어려움이 예상되나, 안전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조사원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조사에 임할 것이라며, “조사대상 사업체의 성실한 응답이 보다 나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6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