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학용 의원, 오는 7/1(수) 메르스 피해 지역 안성 농산물 판매 행사 개최 - - 11시부터 후생관 앞에서 안성 배 등 판매
  • 기사등록 2015-06-29 18:25:39
기사수정

김학용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도 안성)은 메르스 여파와 가뭄 등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과수농가를 돕기 위해 7월 1일(수) 국회 후생관 앞마당에서 ‘메르스 피해 지역 농산물 판매 행사 - 경기도 안성 배 시식 및 판매 행사’를 진행할 예정다.



경기도 안성은 지난 6월말부터 민관의 철저한 협력과 방역을 통해 메르스 확산을 막아내는 데는 성공했으나 최근 메르스 사태로 인해 농산물과 특산물 판매가 줄어듦에 따라 농가를 비롯해 지역 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이미 안성 지역은 올 들어 개화기의 낮은 기온과 잦은 서리로 평년보다 30%이상 배가 결실하지 못한데다 40년만의 가뭄이 겹치는 바람에 농업인들의 피해가 그 어느 때보다 큰 상황이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새누리당에서 최근 진행해 온 ‘메르스 피해지역 농산물 사주기 운동’의 일환으로서 24일 전남 보성 회천감자, 26일 경기 평택 블루베리 판촉 행사에 이어 국회에서는 3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이며,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지부장 : 김길수)와 안성 과수농협조합(조합장 : 홍상의) 등 안성 지역 회원 조합들이 함께 참여한다.



▲ 사진은 국회에서 화천감자 판매행사 중



후생관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판촉행사에서는 배와 안성쌀 등에 대한 시식과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택배 판매도 가능하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메르스와 가뭄 등의 피해로 우리 농업인들의 근심이 무척 크다.”며, “어려운 농촌을 돕고 메르스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복구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