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31 12:31:57
기사수정

환경을 주제로 한 독서진흥행사를 도서관에서 즐겨요!

 

▲ 안성시는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환경’을 주제로 관내 5개 공공도서관(중앙·공도·진사·보개·아양)에서 다양한 행사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는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환경을 주제로 관내 5개 공공도서관(중앙·공도·진사·보개·아양)에서 다양한 행사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도서관주간412일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여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정한 기간으로, 안성시 도서관은 보다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4월 한 달로 기간을 확장하여 강연·특강·전시·참여행사를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먼저, 강연은 환경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각 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중앙)생명에게 배운다: 생물연구자의 극지일기이원영 박사 (공도)기후위기 부의 대전환홍종호 교수 (공도)한반도는 지진으로부터 안전할까?홍태경 교수 (보개)나의 비거니즘 만화 보선 작가(비대면) (진사)그림책 속 은유의 힘오세나 작가 (아양)인간과 자연의 공존박병권 교수 등 다채로운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시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은 에너지프로슈머·분리배출·업사이클링 등에 대해 학습하고 친환경 재료를 통한 만들기 수업으로 진행되어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흥미로운 환경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환경을 주제로 한 도서·원화·사진 전시와 참여활동 운영으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한다.

 

강연 및 특강은 사전 접수를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apl.go.kr) SNS(인스타그램, 밴드,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2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