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0 11:58:38
기사수정

지방재정관리시스템? 이제 어렵지 않아요!

 

▲ 안성시 회계과는 지난 7일 안성맞춤아트홀 전산교육장에서 회계관계공무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한 회계업무를 수행하고자 「2023년 지방회계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 회계과는 지난 7일 안성맞춤아트홀 전산교육장에서 회계관계공무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한 회계업무를 수행하고자 2023년 지방회계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교육부의 현장지원 사업 선정에 따른 것으로 2023년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을 익히기 위하여 안성시 신규 회계관계공무원 25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이승환 부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회계지출 재무결산 분야의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 전산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육에 참석한 회계관계공무원은 실무(전산) 교육의 기회가 적어 차세대 지방재정시스템에 적응하기 힘들었는데 이번 현장교육을 통하여 시스템을 익히고 지방계약일반 및 지방회계 업무의 절차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안성시 회계과 관계자는 지속적인 회계교육을 통하여 안성시 회계관계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결의대회를 통해 청렴한 회계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이후 회계과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3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