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7 12:02:35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는 지난 14일에 봄철 소방안전대책 일환으로 안성시 공동주택 관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는 지난 14일에 봄철 소방안전대책 일환으로 안성시 공동주택 관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공동주택은 구조상 화재가 발생하면 여러 세대로 화재가 확산, 다수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증가하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다.

지난 3월 경기도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는 피난계단을 통해 상층부로 연기가 확산되어 다수의 인명피해가 있었다.

 

이번 교육은 위와 같은 사고 방지를 위해 공동주택 관계자들의 소방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화재 예방의식을 함양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동주택 입주민 및 관리자 등에 대한 소방안전교육 공동주택 단지 내 생명선 확보 지도(소방차 전용 주차공간) 경량칸막이 및 옥내 대피 공간 관리 및 사용 옥내소화전 사용법 교육 등이다.

 

김범진 안성소방서장은 공동주택은 구조 특성상 인구 밀집도가 높아 화재 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한다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관계자분들이 화재 발생시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는 화재초기대응능력을 습득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4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