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반찬나눔 지원사업 ’ 시작…매월 1회 취약계층 15가구에 반찬 전달
  • 기사등록 2023-04-26 11:56:14
기사수정

 

▲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2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행복나눔 반찬나눔 지원사업은 지역의 어려운 취약계층 15가구를 선정해 개인의 취향과 건강 상황을 고려하여 알배기배추 겉절이 , 돼지불고기, 꽈리고추 멸치볶음을 위원들이 직접 만들어 가구를 방문해 전달해 드리는 사업이다. 매월 1회 총 8개월 동안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반찬 나눔 활동은 지역 내 결식이 우려되는 대상자의 식사 문제를 해결하고 안부 확인 등의 정서적 케어도 병행하고 있어 지역 내 사회적 돌봄의 효과성을 더하고 있다.

 

특히, ‘행복나눔 반찬나눔 지원사업2022년에 이어 2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며, 작년보다 2명 더 추가 지원하게 되었다.

 

김점수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위원들이 직접 반찬을 조리해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을 발굴하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승동 금광면장은 반찬 나눔 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위원께 감사드린다. ·관이 마음을 합쳐 노력하는 만큼 어렵고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온기의 마음을 느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5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