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1 16:14:33
기사수정

 

▲ 지난 28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유영호) 주관으로 개최된「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에 장애인, 가족 등 약 1천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지난 28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유영호) 주관으로 개최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에 장애인, 가족 등 약 1천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행사 참여 인원수 제한이 해제되면서 많은 장애인과 가족들이 공연과 어울마당 행사를 즐기기 위해 자리했다.

 

행사는 오전 1030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41명에게 표창 및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어울마당에서는 투호, 링 던지기 등 민속놀이와 다양한 볼거리로 진행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여운천 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의 실현을 위해 시작된 장애인의 날, 나와 우리 그리고 다음 세대의 모두가 장애로 인한 고통이 없는 행복한 삶의 영위를 위해 앞으로도 변화와 발전을 위한 알림의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안성시 임병주 부시장은 안성시는 2023년 장애인의 날 행사 슬로건처럼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의미를 담아 장애로 인한 힘겨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장애인이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확충하여 장애인 지원사업과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돕는 정책을 막힘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6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