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4 13:04:11
기사수정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구성원을 상호 이해하는 뜻 깊은 자리 가져

 

▲ 안성시 공도읍에 소재한 만정중학교(교장 김정권)는 2일, 「2023 찾아가는 감성교육 프로그램」 ‘가족하모니’공연을 관람하였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 공도읍에 소재한 만정중학교(교장 김정권)2, 2023 찾아가는 감성교육 프로그램가족하모니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공연은 2023년 안성시 교육청소년과에서 지원하는 감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연극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가족간 유대감 형성과 자아존중감 고취, 나아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학생생활교육부 주관으로 가족이 서로 존중하기 위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1교시에는 연극, 2교시에는 전문 강사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연극을 관람한 2학년 한 학생은 가정의 달을 맞아 그동안 소홀했던 가족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고 서로의 소중함을 기억할 수있었던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학생생활교육부 이수경 부장교사는 뭉클한 감동이 있는 연극을 학교로 찾아와 공연해 주신 것에 감사하며, 학생들이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내의 다툼, 폭력 등이 사라지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감회를 전했다.

 

1차 지필평가를 마치고, 뜻깊은 공연을 관람한 만정중학교는 문화예술을 통한 감수성 교육 등 앞으로도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6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