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4 13:10:50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어버이날을 맞아 이달 8일까지 ‘안성맞춤 커뮤니티케어’ 돌봄 대상자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어버이날을 맞아 이달 8일까지 안성맞춤 커뮤니티케어돌봄 대상자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한다.

 

보건소가 양성한 삼죽면·보건진료소 주민건강지도자 62명이 제각기 모여 카네이션을 만들고 마을의 독거 및 만성질환 노인 600여 명을 방문해 전달하며 이를 통해 돌봄 대상자에 정서적 지지는 물론 지역사회에서의 이웃 돌봄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하였다.

 

카네이션을 전달받은 마을주민은 주민건강지도자가 집을 방문해 안부 확인 및 말벗을 해줘서 항상 고마웠는데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을 받으니 더 좋다.”고 말했다.

 

2021년부터 발굴·양성된 주민건강지도자는 마을 돌봄 대상자에게 정서지원, 건강살핌, 인공지능 돌봄서비스 등의 활동을 하고 신체활동 및 건강프로그램에 주민여를 독려해 건강한 마을 조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안성시보건소에서는 2023년에 주민건강지도자를 발굴하여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안성맞춤 커뮤니티케어확대에 적극 노력할 것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678-5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6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