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5 12:11:00
기사수정

 

▲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교장 장은주)는 지난 11일(목)~12일(금) 1박 2일간 2023 숙박형 진로캠프 ‘나를 찾는 여행-진로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교장 장은주)는 지난 11()~12() 12일간 2023 숙박형 진로캠프 나를 찾는 여행-진로찾기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2023학년도 교육부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교육활동 중 하나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길학교 고등학교 및 전공과 과정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참여하였으며 한길학교 다목적 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지도교사와의 매칭을 통하여 꿈과 흥미·적성 찾기’, ‘가치관 탐색’, ‘동사형 꿈 만들기’, ‘꿈 실천하기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고 시각화하여 자신의 진로 선택에 있어서의 의사 결정 과정을 이해하였으며 자신의 꿈을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사고를 확산하여 자신의 진로 설계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기를 이해하고 정체성을 탐구하여 진로 가치관을 확립했으리라 생각된다. 또한 다양한 진로 탐색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진로 설계를 통해 사회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길학교는 교육부의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연구를 위한 2023학년도 교육부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선정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교학점제 연계 프로그램과 교육활동을 통해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7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