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6 14:31:58
기사수정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완화 1호 추진 학교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경기도교육청 주관 2023년 정기4차 경기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에서 아양택지지구 안성중 신설대체이전이 적정으로 통과되어 사업 확정을 최종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경기도교육청 주관 2023년 정기4차 경기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에서 아양택지지구 안성중 신설대체이전이 적정으로 통과되어 사업 확정을 최종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아양택지지구 신설대체이전은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완화(면제)에 따른 안성교육지원청의 발빠른 대처로 경기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 통과만으로 최종 확정된 것이다.

 

안성중은 안성시 옥산동 573 / 12,536.9(LH무상공급/139억원)에 시설면적 11,301으로 들어설 예정이며, 학교시설에 257억원의 재원이 투입되어 미래교육환경에 맞게 안성중 학생들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개교는 20273월 목표로 추진되며, 학급수는 일반 30학급, 특수 3학급 모두 33학급, 학생 수는 858명 수용할 계획이다.

 

또한 원)안성중 부지는 안성교육지원청 청사 이전을 추진할 예정이며, 민원인 불편 해소 및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안성중 신설대체이전으로 인한 원도심 축소 우려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심상해 교육장은이번 안성중 신설대체이전을 통해 안성시 공동주택개발로 인한 안성중학군 과밀을 해소하고 근거리에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여건을 마련하게 되었다. 더불어, 기존 안성중 재학생들에게도 교육활동 경비를 제공하여 재학생들에게도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열악한 교육여건을 개선해 안성시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8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