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7 12:01:34
기사수정

선후배와 함께하는 마을별 흡연예방 퀴즈 진행

 

▲ 안성 서운초등학교(교장 허보헌)는 2023년 5월 15일 흡연예방 교육주간을 맞아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모둠별, 개인별 흡연예방 골든장학퀴즈를 실시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 서운초등학교(교장 허보헌)2023515일 흡연예방 교육주간을 맞아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모둠별, 개인별 흡연예방 골든장학퀴즈를 실시하였다.

 

이번 흡연예방 골든장학퀴즈는 서운초 학생들의 선후배간 친목 도모를 위해 다모임이 진행되고 있는 마을별로 진행하였다. 7개의 마을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선후배가 한 팀이 되어 마을을 상징하는 색의 조끼를 입고 앉아서, 팀별로 시작하였다.

 

퀴즈와 함께 담배가 건강에 미치는 유해함과 성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도 해주었다. 1학년 학생도 선배들의 도움을 받으며 퀴즈를 풀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흡연 예방에 대한 긍정적인 교육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을 통해 흡연하는 가족들에게 금연은 어려운 것만이 아니라는 걸 알리며 가족, 지역 사회의 금연 운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단체팀 1등을 한 파란 색깔의 협동 마을 대표 박지은 학생은 협동마을이 흡연예방에 대해 다른 마을보다 잘 알고 있어서 좋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동생들과 다같이 의논하며 퀴즈를 풀어서 재미있게 흡연예방에 대해 더 알게 되었다. 평생 흡연은 하지 않겠다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음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전교생이 오른손을 들고 금연 서약서를 크게 외치며 흡연예방 교육을 통해 느끼고 결심 한 것을 마음속으로 다지고, 금연의 중요성과 필요성, 흡연예방의 유익한 점을 깨닫는 시간이었다.

 

허보헌 교장은 아이들이 흥미롭게 흡연예방 골든장학퀴즈에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다. 흡연이 얼마나 건강에 나쁜지 퀴즈를 통해 배우고, 그 배움을 바탕으로 금연을 주위에 권유하는 건강한 서운초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8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