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9 17:16:57
기사수정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KHEPI), 2023년도 건강도시 캠페인 추진

 

▲ 경기 안성시는 전국 53개 건강도시 대상으로 방문 인증하는 스탬프 투어 캠페인 ‘내가 경험한 건강도시’에 ‘안성 금광호수’가 캠페인 대상 지역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경기 안성시는 전국 53개 건강도시 대상으로 방문 인증하는 스탬프 투어 캠페인 내가 경험한 건강도시안성 금광호수가 캠페인 대상 지역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내가 경험한 건강도시는 건강도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자체 건강도시 활성화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추진하는 대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건강도시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도시의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 및 개선하는 과정에 있는 도시를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GPS기반 어플리케이션(올댓스탬프)을 기반으로 도장찍기 여행(스탬프 투어)형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112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가까운 건강도시 조성 장소를 자주 방문해 동일한 도장(스탬프)을 모으는 내가 살고 있는 건강도시와 전국의 건강도시 조성 장소(53)여러곳방문해 다양한 도장(스탬프)을 모으는 내가 가본 건강도시두가지 이벤트로 진행 된다.

 

안성시보건소 나경란 보건소장은 이번에 선정된 금광호수는 45만평 규모의 아름다운 호수풍경과 박두진 둘레길을 조성하여 걷기 좋은 산책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건강도시 안성을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과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8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