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3 14:32:40
기사수정

 

▲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와 연계해 노인스포츠 전문강사의 지도로 80대를 위한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와 연계해 노인스포츠 전문강사의 지도로 80대를 위한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운동교실은 2023418일부터 시작하여 2개 반으로 구성하여 80대 이상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증가에 따라 사회적, 경제적 비용이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향상과 건강생활 유지개선, 질병의 예방을 위해 마련되었다.

 

건강백세 운동교실은 음악과 함께하는 실버체조 · 유연성을 위한 힐링 스트레칭 · 도구를 활용한 소근육운동 ·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체조 등 어르신에게 맞는 다양한 건강 운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지기능과 운동능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8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신체나이에 맞는 맞춤형 운동으로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어 운동 효과를 더욱 더 높였다.

 

운동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운동을 하다 보니 허리, 무릎 등의 관절 통증이 없어지는 것 같고, 여기서 웃고 운동하는 것이 삶의 재미를 더 해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노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수명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9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