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8 15:43:28
기사수정

8회 전국 감사 편지 공모전에 안성여자고등학교 학생 496명 참여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 여러 공공 기관이 후원하는 <제8회 전국 감사 편지 공모전>이 5월 가정의 달부터 펼쳐지고 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 여러 공공 기관이 후원하는 <</span>8회 전국 감사 편지 공모전>5월 가정의 달부터 펼쳐지고 있다.

 

안성여자고등학교(교장 유동현, 이하 안성여고)는 가족, 친구, 선생님, 주변의 소중한 이웃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이번 공모전에 전 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참에듀(CHAM-edu)를 실천했다. 학교 교육 목표 중 더불어 사는 정신을 지닌 예절 바른 사람을 키우는 데 이번 행사가 안성맞춤이라고 판단한 결과이다.

 

학생자치회와 각 학년부가 공동으로 43()부터 410()까지 진행한 센스있는 안성여고 4월 감사 편지 쓰기에 학생들은 자신의 소중한 마음을 예쁜 글씨로 편지에 담아 참여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작년 150여 편 참여에서 올해 496편 참여라는 물리적 성장과 더불어 90%에 육박하는 자발적 참여로 진정한 성장까지 이루는 기염을 토했다.

 

학생들의 진심 어린 감사 표현을 접한 주최 측은 67() 맛있는 소시지를 가득 담은 땡큐트럭을 단체상 부상의 일환으로 안성여고에 보내 주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작성한 편지의 소중한 마음을 인정받아 기쁨의 웃음꽃을 피웠다. 소시지를 친구들과 함께 맛있게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앞으로도 감사하는 마음을 잘 견지하겠다는 다짐 또한 잊지 않았다.

 

안성여고 1학년장(1학년 임서희)은 이번 행사로 학생들의 감사하는 마음이 가정과 지역 사회에 널리 퍼져 모두의 희망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행사의 의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겠다는 다짐을 전해왔다. 안성여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바른 예절을 지닌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 함양 프로그램의 실천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안성여고의 이번 결과에 호응할 많은 학교와 개인들의 참여가 들불처럼 일어나 사랑과 감사가 넘치는 안성시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대한민국 아동 청소년 대표 인성 함양 캠페인 <</span>8회 전국 감사 편지 공모전>71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1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