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13 18:45:47
기사수정

코로나19로 움츠렸던 학교의 활력을 깨우는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 진행

 

▲ 안성 공도중학교(교장 한지숙)은 전체 3개 학년을 대상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츠렸던 학교의 다양한 활동들을 재개하여 학생들이 활력 있는 학교생활을 통하여 교우관계 회복과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수 있는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 공도중학교(교장 한지숙)은 전체 3개 학년을 대상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츠렸던 학교의 다양한 활동들을 재개하여 학생들이 활력 있는 학교생활을 통하여 교우관계 회복과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수 있는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교는 2022년에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던 소수 학생 대상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의 긍정적인 결과를 보고 2023년도에도 학교생활안전부(담당교사 조대연)가 담당하여 계속 진행하기로 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교우관계뿐만 아니라 사회성 회복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지난 512~13일 양일간 3학년 대상 스쿨핑을 진행했으며 62학년, 2학기 9월 중 1학년 대상으로도 실시할 계획을 하고 있다.

 

이번 5월 학교에서 진행된 캠핑(스쿨핑) 행사는 직접 제작한 독도 홍보 볼펜을 공도 지역민에게 나누어 주며 지역과 연계 소통하는 행사로 시작되었다. 또한 친구야 놀자라는 스쿨핑 프로그램 주제에 맞춰 조별 친구들과 마트에 가서 장을 보고 식사를 준비하여 함께 만든 음식을 나누며 학생들이 서로 간에 소통과 배려를 할 수 있는 이해의 장을 만들었으며 함께하는 스포츠활동, 교내 담력 훈련, 기초 체력 향상 훈련, 우리가 만들어가는 건강한 학교문화 행사를 통해 아주 소중한 경험을 체득할 수 있었다.

 

김주O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라는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고 특히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학교 주변 지역 분들과 우리의 땅 독도 홍보 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뻤고 앞으로 어떠한 일도 이루어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라고 얘기했다.

 

한지숙 교장은 학생들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구성원과 소통하며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고 있다.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 바른 습관과 인성교육을 통해 사회성을 회복하고 글로벌한 인재를 키우는 학생 중심 학교, 배려와 존중, 자율과 협력의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미래사회가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가 되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18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