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2 12:00:34
기사수정

 

▲ 나경란 보건소장은 방역전문가와 함께 3개 하천을 현장 방문하여 하천 내 깔따구 유충 서식지 조사를 실시하였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 보건소는 여름철 시민들이 많이 찾는 안성천·금석천·승두천 산책로 등 하천 내 깔따구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부서 및 전문가와 대책 회의를 열고, 나경란 보건소장은 방역전문가와 함께 3개 하천을 현장 방문하여 하천 내 깔따구 유충 서식지 조사를 실시하였다.

 

보건소와 관련부서는 대책 회의를 통해 안성천·금석천·승두천 등 하천 내 해충 방역방법을 모색하였고, 방역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하천 및 하수관로 준설 시기에 맞추어 방역소독 실시를 확정하였다.

 

아울러, 나경란 보건소장은 방역전문가와 함께 3개 하천을 현장 방문하여 깔따구 유충서식지를 조사하였다. 전문가에 따르면 유충은 퇴적물이 쌓이는 곳에서 대발생하므로 하천 준설 작업을 실시하여 서식지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깔따구는 생화학적산소요구량(BOD)6ppm 이상인 4급수에서 서식하는 생물로서, 물이 오염된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수질오염 지표종으로 사용된다. 따라서 서식지 제거를 위한 하천 준설 및 수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뿐만 아니라 위해·혐오해충을 UV LED 램프로 유인해 포획, 분쇄하는 물리적 방제 장비인 친환경 LED 포충기 135대를 가로등 점등 및 소등시간에 맞춰 상시 가동 중이다. 현재 안성천변, 금석천변 등에 설치하여 운영 중이며, 승두천에도 설치할 계획이다.

 

나경란 안성시보건소장은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깔따구로 인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3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