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2 17:12:14
기사수정

공도중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분리배출 퀴즈이벤트 행사개최

 

▲ 안성 공도중학교(교장 한지숙)은 교육복지의 날이 포함된 6월 교육복지 주간을 맞아 탄소중립실천 기후행동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 공도중학교(교장 한지숙)은 교육복지의 날이 포함된 6월 교육복지 주간을 맞아 탄소중립실천 기후행동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도중 교육복지실(교육복지사 손지완) 자원봉사동아리 희망노리단 학생들은 지난 2년동안 기후변화와 관련된 학습과 제로웨이스트 활동들을 지역기관들과 지속해 왔으며 탄소중립 실천이 가능한 분리배출 퀴즈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환경부 홈페이지에 탑재된 재활용 분리배출 홍보자료를 참고하여 분리배출 퀴즈를 150개 선정하고 퀴즈를 맞추면 교육복지실 자원봉사동아리학생들이 준비한 키링 만들기 체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퀴즈를 맞추며 바나나껍질이 음식물 쓰레기인지 몰랐어요, 앞으로는 분리배출할 때 헷갈리지 않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한지숙 교장은 탄소중립실천은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고 지구 온난화를 대비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자원봉사동아리 학생들이 탄소중립실천 정책에 직접 참여하여 기후변화,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소양과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3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