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7 16:00:46
기사수정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관내 학교 또래상담연합회 청소년들과 3월 29일 안성고등학교에서 시작하여 6월 21일 양진초등학교를 마지막으로 9개 초·중·고에서 상반기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연합 캠페인을 종료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관내 학교 또래상담연합회 청소년들과 329일 안성고등학교에서 시작하여 621일 양진초등학교를 마지막으로 9개 초··고에서 상반기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연합 캠페인을 종료하였다.

 

캠페인 활동에서는룰렛 돌려 학교폭력 관련 문제 맞추기,다트 던져 청소년전화 1388 알리기,스트레스 날려활동과친구 고민에 댓글 남기기,나는 어떻게 화해하고 싶은가요?,나는 이런 친구가 되어줄래요,요즘나의 관심사는,요즘 나의 고민은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친구 고민에 댓글 남기기앙케이트에서는 친하지는 않지만 같은 반 아이가 학교폭력을 겪고 있는데 타깃이 내가 될까 봐 어른들께 말하지 못하겠어요.”라는 고민에 참여 인원 436명 중 51%용기내서 말해줘(넌 할 수 있어)’라는 응원의 글을 남겼고, 27%신고해라는 적극적인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기타 의견으로는 나도 그 마음 알아”, “넌 혼자가 아니야등의 공감과 응원의 댓글을 달았다.

 

김영환 센터장은 우리 사회는 아직도 입시 위주의 학습으로 인한 경쟁과 서열을 나누는 등급 문화, 다문화 가정에 대한 배려 부족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부정적 사회 모습은 청소년에게도 영향을 미치는데 또래상담연합 캠페인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발굴하고 도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하였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an1318.or.kr) 및 인스타그램(@youth.1388) 또는 페이스북(anseong1388), 전화(031-676-1318)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3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