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8 16:19:20
기사수정

흡연 예방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 실시

학생 자치 활동과 연계한 등교맞이 캠페인 실시

 

▲ 안성 광덕초등학교(교장 최석용)는 21일~28일, 일주일에 걸쳐 흡연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 광덕초등학교(교장 최석용)21~28, 일주일에 걸쳐 흡연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대덕면, 안성시보건소, 행복마을 등 다양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금연 서약하기, 흡연 예방 즉석 사진 꾸미기, 등굣길 맞이하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22~23, 이틀에 걸쳐 진행된 등굣길 맞이하기 캠페인에서는 본교 6학년 학생들이 교문에서 피켓과 어깨띠를 매고 흡연 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노담합시다!(Обещание, не курить!)”과 같은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금연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켰다.

 

이날 캠페인에 동참한 안성시보건소 측에서는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금연 그립톡, 금연 젤리 등 간식을 나눠주며 담배의 위험성 및 유해성에 관하여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흡연이 얼마나 위험한지는 알고 있었지만, 주변 사람들에게도 금연을 권유할 생각을 하지 못했다라며, “앞으로는 내 주변 사람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금연을 권유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석용 교장은 담배는 처음부터 피우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등학교에서의 금연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라며,“다양한 흡연 예방 프로그램 및 자치 활동을 통해 교내 금연 문화가 올바르게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3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