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8 16:28:51
기사수정

 

▲ 안성시는 지난 26일 고삼재 연수원에서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2023년 제1차 통합사례관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지난 26일 고삼재 연수원에서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2023년 제1차 통합사례관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란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과정이며, 복지제도의 효과성과 효율성 향상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는 민·관 사례관리 수행기관 실무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다움 사회복지연구소 용효중 원장의 튼튼한 기초 위에 세우는 사례관리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실무자는 교육을 통하여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는 말을 새기며 평소에 알고는 있었지만 정립되지 않았던 사례관리에 대한 기반을 다지고, 각 과정에서 주의할 점과 놓치고 있었던 부분은 없었는지 점검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가 다양한 지식과 실천 기술을 습득하여 통합서비스 제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폭넓은 교육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3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