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9 14:30:52
기사수정

 

▲ 서안성푸드뱅크(센터장 박찬수)는 지난 6월 28일(수) 대덕면사무소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23년 “김치보릿고개 해결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같이 여름』 ”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서안성푸드뱅크(센터장 박찬수)는 지난 628() 대덕면사무소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23김치보릿고개 해결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같이 여름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 이관실 안성시의원, 정천식 안성시의원, 신현덕 대덕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받으며 펼쳐진 이번 행사는 겨울에 담근 김치가 거의 떨어져 가는 김치 보릿고개를 겪는 저소득 가정에 시원한 열무김치를 담가 전달함으로써 김치 보릿고개를 해결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박찬수 서안성푸드뱅크 센터장은 매년 여름이 다가오면 김장김치가 떨어져 김치가 필요하다는 민원전화가 많이 걸려 온다. 푸드뱅크의 특성상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배분하게 되는데, 김치의 경우 여름철에는 기부가 거의 없어 늘 고민이었다.

 

하지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안성시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대덕면 새마을 부녀회의 도움으로 김치보릿고개를 무사히 넘길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 어려운 이웃들의 식생활에 공백이 없도록 매년 이 사업을 진행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안성시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 행사에 참여한 최혜영 국회의원은 무더운 여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한 서안성푸드뱅크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는 대덕면과 서운면에서만 진행되지만 내년에는 관내 15개 읍..동의 어려운 이웃 모두에게 김치가 전달될 수 있으면 좋겠다. 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2023년 김치보릿고개 해결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행사는 628() 대덕면을 시작으로 오는 719() 서운면에서도 서운면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참고로 서안성푸드뱅크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식품, 생필품 등을 기부받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장으로 기부 문의는 031-652-5085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3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