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9 15:35:02
기사수정

학생 성장단계별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한 진로 탐색 경험의 장 마련

 

▲ 안성 문기초등학교(교장 김영식)는 6월 29일 1학기 꿈기 진로체험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 문기초등학교(교장 김영식)6291학기 꿈기 진로체험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들려주는 강의와 체험 활동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1~5학년은 전문 업체 섭외로, 6학년은 안성교육지원청 지원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학생 중심의 진로체험 교육활동을 위해 행사를 준비하면서 사전에 학년별로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을 미리 조사하여 반영하였다.

 

특히 학생들에게 큰 인기가 있어 가장 많이 참여했던 직업 체험은 애견전문가, 파티쉐, 마술사 등이었다. 고학년 학생들은 미래산업과 관련된 직업군인 로봇공학자, 드론전문가 등에도 관심을 보였으며, 호기심과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이면서 활동에 참여하였다.

 

그 밖에도 K팝 댄서, 플로리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바리스타와 같은 직업 체험은 손수 창작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등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3학년 중 애견전문가를 체험한 학생은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을 바른 지식을 가지고 기를 수 있어서 더 좋았고, 5학년 학생은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자신의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김영식 교장은 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는 학습 경험은 참으로 중요하며, 이번 행사는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교육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3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