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05 15:09:11
기사수정

마을 공동체 탐방을 통한 생활 속의 법 탐구

 

▲ 안성 어울초등학교(교장 하영희)는 최근 ‘생활 속의 법`을 주제로 학생주도형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 어울초등학교(교장 하영희)는 최근 생활 속의 법'을 주제로 학생주도형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다.

 

어울초 5학년 학생들은 생활 속의 법이라는 프로젝트 이름 아래 우리 생활 속에서 어떠한 법들이 나를 보호해주고 있을까?’라는 탐구 질문을 정하고 수업 계획을 짰다.

 

우선 법과 관련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법 이야기라는 책을 읽고 생활 속의 법에는 어떠한 법이 있는지 탐구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 생활 속의 법이 적용되는 장소를 조사하고 탐사 계획을 세워 직접 장소를 찾아가 법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생활 속의 법이 적용되는 장소들을 다녀온 후 탐사결과 공유하기, 우리 마을 법지도 만들기 등 후속 활동을 진행했다.

 

어울초 장다울 학생은 “‘생활 속의 법프로젝트 활동을 하면서 생활 속에서 우리를 보호하는 다양한 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직접 현장에 답사를 나가면서 우리를 보호해주는 다양한 생활 속의 법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하영희 교장은 "마을 공동체 교육과 프로젝트 수업을 접목하여 학생들이 직접 마을의 다양한 장소를 탐방하면서 생활 속에서 자신과 관련된 법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공동체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4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