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11 16:14:52
기사수정

청렴도서 소개 및 전시, 청렴 책갈피 배포를 통해 청렴실천의지 강화

 

▲ 안성시 도서관과(과장 공정자)는 공직 생활 속 청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안성시청 시장실 옆에 위치한 위we카페에 청렴도서·인물 소개 및 전시와 청렴 책갈피를 배포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도서관과(과장 공정자)는 공직 생활 속 청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안성시청 시장실 옆에 위치한 위we카페에 청렴도서·인물 소개 및 전시와 청렴 책갈피를 배포하였다.

 

3월부터 6월까지 고전에서 청렴을 찾다’, ‘청렴인물 정약용’, ‘연암 박지원의 청렴 소설’, ‘청렴인물 이순신등 매달 다양한 청렴주제를 설정하여 청렴도서 및 인물과 관련한 청렴문구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소개한 청렴 홍보물을 내부 전산망에도 게시하여 많은 공직자들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한편, 금전적인 청렴 외에도 직장속 갑질과 부조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플라이 백등의 도서도 함께 전시하여 청렴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하고, 뒷면에 청렴 문구가 적힌 책갈피도 같이 배포하여 평소 독서활동 속에서 청렴을 생각할 수 있도록 장려하였다.

 

하반기에도 대한의 나라를 세운 문장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청렴도서·인물과 청렴문구 소개, 관련 도서 전시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도서관과장은 도서관과 시청이 떨어져 있는 점을 고려하여, 시청에 청렴도서를 소개·전시함으로써 직원들이 책 속의 청렴 글귀를 발견하고 실천 의지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청렴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5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