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16 19:00:44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가 제5회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14일에 경기도 소방학교 구급교육 센터서 개최된 제5회 경기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일반인에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존중 의식 확산으로 심정지환자의 소생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됐으며 각 소방서별 2인 1조로 구성되어 1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회사원, 공무원, 학생 등 총 34개팀 68명이 참가하여 경합을 펼쳤다.


이를 위해 안성소방서는 자체 평가 후 선발 된 대학교 재학생 2명이 소방서 대표로 출전하여 지난달부터 자체교관을 지정 2인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 등 대회 종목을 중심으로 휴일을 반납하며 맹훈련하여 열심히 준비한 결과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회준비를 위해 많은 도움을 준 현장대응단 최윤미 교관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배운 지식으로 우리 가족 나아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이번 대회에서 참여한 학생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 안성시민 모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