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18 16:24:46
기사수정

 

▲ 안성시는 지역별 거주형태에 따른 생활쓰레기 성상별 배출현황을 조사하기 위해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2023년 3분기 생활쓰레기 성상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지역별 거주형태에 따른 생활쓰레기 성상별 배출현황을 조사하기 위해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20233분기 생활쓰레기 성상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성상조사 2일차 18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공동주택 권역 성상조사에 참여하여 시민추진단과 함께 새벽 6시부터 전날 저녁에 수거해 온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파봉하여 성상을 조사를 실시하였다. 특히 이날은 각 공동주택 관리소장과 및 시민 12명이 성상조사 현장에 참관하며, 각자 아파트에서 발생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상태를 직접 확인하였다. 수거해 온 종량제 봉투 안에는 음식물쓰레, 플라스틱, 비닐 등 재활용 가능 쓰레기가 혼입되어 배출되어 있었다.

 

안성시는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률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시민추진단 8명을 구성하여 성상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3개 권역(중부권역, 서부권역, 동부권역)에 대하여 지역별로 배출된 소각용 종량제봉투를 수거하여 재활용선별장에서 파봉 후 선별하는 방식으로 계절별 배출특성과 다량 배출 재활용품 등을 조사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오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생활쓰레기 성상조사에 직접 참여해보니, 소각용 봉투에 재활용품과 음식물 쓰레기 등이 혼입 배출되고 있어 안성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립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올바른 분리배출로 깨끗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전 시민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시는 쓰레기 혼입 배출 방지를 위해 성상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시민참여 지역별 맞춤 청소정책을 마련하고 생활쓰레기 감량과 재활용률 증대를 하는 한편, 무단투기 및 혼입 쓰레기 단속 강화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5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