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28 20:30:12
  • 수정 2023-07-28 20:36:55
기사수정

안전한 교통환경을 위한 전방위적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 안성경찰서(서장 이상훈)는 ‘교통사망사고 예방’이라는 공통된 목표로 현장에서 분야별 정책을 집행하는 기관들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교통안전 협의체’ 전체협의회를 경기남부 31개 경찰서 최초로 지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경찰서(서장 이상훈)교통사망사고 예방이라는 공통된 목표로 현장에서 분야별 정책을 집행하는 기관들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교통안전 협의체전체협의회를 경기남부 31개 경찰서 최초로 지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체협의회는 지난 517일 진행된 사전 실무협의회의 본 회의로 이상훈 안성경찰서장,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심상해 안성교육지원청장, 한상윤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 본부장, 송준규 도로교통공단 경기지역 본부장, 탁제관 안성소방서 재난대응과장, 교통관련 유관기관협력단체가 참석하여 사전 실무협의회에서 논의된 추진내용의 진행사항 검토와 안성시 교통사망사고를 도로별차종별유형별로 종합 분석하였다.



각 기관별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주요 추진대책으로는 교통사고
잦은 지점 선정 및 개선, 교통약자 보호구역 확대, 스마트 교차로 알리미 도입, 학교 통학로 교통안전 점검, 손 운동(차를 만나면 손을 들어 소통해요), 이륜차 및 화물차 합동단속, 교통안전교육 등이 있으며, 추진대책 중 추가적인 협업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각 기관장을 필두로 논의가 진행되었다.


협력단체인 안성종합택시, ()한국외식업중앙회 안성시지부, 모범운전자회, 백성운수, ()파고다 택시, 안성시 이장단회의회의 대표도 이번 회의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안성시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였다.


이상훈 안성경찰서장은 바쁜 일정 속에 안성시 교통안전을 위한 회의에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교통사망사고 감소를 위해서는 모두가 하나의 팀(one-team)인 것처럼 기관별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도 모든 기관이 안성의 교통사망사고 감소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총력을 다하는 상황에서, 이번 지역교통안전 협의체 구축이 업무 효율성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6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