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07 14:06:54
기사수정

87일부터 9일까지 총 4회 구성

 

▲ 안성시자원봉사센터(김동성 센터장)가 8월 7일부터 9일까지 ‘2023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김동성 센터장)87일부터 9일까지 ‘2023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안성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장애인식개선(전문교육 및 장애체험), 탄소중립(채식교육 및 비건버거만들기, 기후위기 교육 및 EM 모기기피제 만들기), 재난재해(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방문)교육 등 총 4회기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사회적 이슈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 및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2회기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비건버거 및 EM을 활용한 모기기피제는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로 배분될 예정이다.

 

김동성 센터장은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자신에게 맞는 자원봉사활동을 발굴하고, 자원봉사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 계기를 통해 봉사활동이 하나의 여가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삶에 스며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실행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방학 기간을 활용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7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