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 대한민국 가구 디자인 공모전’, 창의적 아이디어 모여라! - 6월 13일까지 접수…입상작 8월 킨텍스 전시
  • 기사등록 2016-04-22 07:53:50
기사수정


▲ 경기도가 우리나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6 대한민국 가구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 경기도청


경기도가 우리나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6 대한민국 가구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가구시장의 글로벌화 및 디자인 융합’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가구기업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의 출품대상은 ▲침실용·주방용 등 가정용 가구 ▲아동·어린이 가구 ▲기능성 의자·캐비닛 등 사무용 및 학교 가구 ▲기타 공공가구 등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공모전의 우수한 사업성과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금성침대, ㈜시디즈, ㈜에넥스, ㈜에몬스가구, ㈜한샘 등 중앙부처 및 가구 대기업들이 대거 후원에 참여한다.


접수된 작품은 후원업체 디자이너 등이 포함된 심사위원단이 1~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대상 1작, 최우수상 9작, 우수상 2작, 장려상 8작, 가구단체장상 3작, 특선 17작, 입선 20작을 최종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상부장관 상장을, 최우수상(기업상) 수상자에게는 해당기업 대표상장이 수여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가구단체장상을 제외한 입상자 전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이 주어진다.


오병권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가구 대기업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의 일환”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의 상품화를 도모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입상작은 오는 8월 18일~21일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6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에서 시상 및 전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해당 기업의 채용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특전도 제공된다.


또한 가구 전문 디자이너를 비롯해 평소 가구 디자인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방법은 6월 13일까지 한국가구산업협회 홈페이지(www.kofanet.or.kr) 또는 경기도가구산업연합회 홈페이지(www.gfif.or.kr)를 통해 모집요강을 다운받은 후 디자인 설명패널, 작품설명서, 이미지 데이터 등을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9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