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8 17:02:31
기사수정

안정열·정토근·이중섭·정천식 의원 공동 제안

반도체 산업 체계적·지속적 육성 및 지원 목적

안성시 반도체 산업 전담부서 촉구

 

▲ 정부의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선정됨에 따라 안성시 반도체 산업 육성과 지원 환경 조성을 위한 조례가 발의됐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정부의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선정됨에 따라 안성시 반도체 산업 육성과 지원 환경 조성을 위한 조례가 발의됐다.

 

25일 안성시의회에 따르면 최호섭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국민의힘 전원이 공동발의를 통해 922일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

 

지난 720일 산업통산자원부는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며, 안성시를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신규 지정하였다. 이에 따라 안성시와 반도체산업과의 연관성이 깊어지고, 시의성 갖춘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책무 역시 주목되는 시점에서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의 필요성이 대두 된다고 할 수 있다.

 

최 의원은 이번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며 반도체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반도체산업 성장 기반 조성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안성시의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제안 이유를 밝혔다.

 

이번 조례에는 반도체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한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반도체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반도체 유관기관의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는 등,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제도적 근거들을 규정하고 있다.

 

특히, 최호섭 의원은 이번 조례안 발의를 계기로 반도체 분야에 지정된 안성 동신 일반산업단지(157m²) 안착과 안성시 입주를 희망하는 반도체 관련 기업유치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과 향후 안성시의 반도체 전담부서 신설을 적극 촉구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조례는 오는 29일까지 입법예고를 거쳐 9월 임시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9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