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22 22:11:39
  • 수정 2016-04-23 12:10:30
기사수정


▲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2016년 운영위원 위촉식 및 1/4분기 회의를 개최하였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22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16년 운영위원 위촉식 및 1/4분기 회의를 개최하였다.


2016년 운영위원은 자원봉사단체 대표, 수요처 대표, 사회저명인사 및 자원봉사센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로 구성하였으며, 신규 운영위원 21명에게는 황은성 안성시장으로부터 위촉장 수여가 있었다.


이날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 선출을 진행하여 만장일치로 안성시바르게살기협의회 박광열 회장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으며 부위원장으로는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이정옥 회장, 안성1동 체육회 신용섭 회장이 지명되었다.


이어 박광열 위원장 주제로 안성시자원봉사센터 1/4분기 추진사업보고와 2/4분기 추진계획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올해에는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를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게 되어 각별한 운영위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운영위원들은  4만1천여 명, 588개 단체, 22개의 수요체를 확보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적절한 지원체계를 갖춰 선 봉사에 임하고 있다고 전하며, 현재 타시·군에 비해 직원들의 수가 현격히 떨어져 피로도가 누적된 상태를 지적하며 덧붙여 시민회관 4층에 위치한 자원봉사센터의 협소한 사무공간과 접근성의 어려움 등을 토의한 가운데 시에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것 등을 논의했다.


황은성 시장은 “최근 일본의 구마모토현에서 발생한 지진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활약한 내용을 접하고 자원봉사는 지역뿐만아니라 국가성장에 튼튼한 버팀목 역활을 한다고 생각한다.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봉사에 헌신해 주시는 운영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을 심의·의결·자문의 역할을 하는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안성시자원봉사센터발전에 큰 도움이 되어 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신수철 센터장은“지역복지를 대표하고 계신 훌륭하신 위원님들을 모시고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그동안 자원봉사센터도 많은 성장을 했지만 앞으로 운영위원회의 활성화를 통해 보다 나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인센티브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700시간의 봉사시간을 확보한 우수 자원봉사들에겐 관내 공영 주차시설이용 시 50%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