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1 07:57:08
기사수정

응우옌 부 뚱 주한 베트남대사와 결혼이민자 100여명 참석

현지 가족 비자 발급과 자녀 교육 등 다양한 애로사항 청취해

 

▲ 주한 베트남 대사가 안성을 방문해 베트남 출신 결혼 이민 여성 100여명을 만났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주한 베트남 대사가 안성을 방문해 베트남 출신 결혼 이민 여성 100여명을 만났다.

 

김학용 국회의원(국민의힘, 경기 안성)20일 응우옌 부 뚱(NGUYỄN VŨ TÙNG) 주한베트남대사를 안성으로 초청, 안성지역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 여성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한 베트남 대사의 이번 방문은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 여성들이 한국 생활에서 겪은 소감을 듣고 어려움을 풀어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베트남 출신의 결혼이민 여성들은 주한대사의 안성 방문을 크게 환영했고, 평소 느낀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결혼이민자 응웬티 프엉꾹(39) 씨는 베트남 대사관에 전화 연결이 잘 되지 않을 때가 더러 있다.”긴급한 상황에 대비한 핫라인 구축을 건의했다. 이영미(37) 씨는 한국 생활이 오래되어 고학년 자녀가 있는 결혼이민자는 베트남에 계신 부모님을 한국에 초청할 때 비자발급이 더 어렵다.”자주 왕래하며 생활을 공유할 수 있도록 비자발급 기간 및 절차를 개선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응우옌 부 뚱 대사는 결혼이민자들이 제기한 애로사항을 풀기 위해 대사관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답했다. 상당수의 결혼이민자들이 의사소통과 2세의 교육문제, 귀화와 입국비자 문제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 “국회의원과 정부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 김학용 국회의원(국민의힘, 경기 안성)은 20일 응우옌 부 뚱(NGUYỄN VŨ TÙNG) 주한베트남대사를 안성으로 초청, 안성지역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 여성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오늘 건의하신 사항들을 조속히 검토해 결혼 이민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게 처리해주시기 바라며, 안성 뿐 만 아니라 전국의 결혼이민자 분들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지역에는 현재 992명의 결혼이민 여성이 살고 있으며, 이 가운데 약 30%가 베트남 출신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지승돈 사회복지법인 성결원 상임이사와 도의원, 시의원, 외교부, 경기도청, 안성시청 관계자를 비롯해 지역의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 여성 100여명 등 총 120여명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2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