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26 11:00:50
  • 수정 2016-04-26 11:35:33
기사수정


▲ ‘2016년 제15기 안성시 차세대위원회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안성시는 지난 24일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2016년 제15기 안성시 차세대위원회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사)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지부장 한재은)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제15기 안성시 차세대위원회 위원 22명이 참석했으며,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한재은 지부장의 인사말에 이어 ‘안성시 청소년 차세대위원의 바람직한 역할과 비전’을 주제로 중앙대 교수와 안성시청 정책보좌관을 역임한 김수남 박사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에서 김박사는 안성시차세대위원회의 설립취지와 주요활동, 차세대위원의 바람직한 역할, 경기도내 타 지자체 차세대위원회의 우수활동 사례 소개, 제15기 안성시차세대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차세대위원 활동에 따른 향후 비전 등을 잘 제시했다.


특히 김박사는 “청소년의 참여가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큰 힘이 될 수 있으며, 위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학교를 대표하고 지역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안성시 청소년 정책수립을 위한 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기에 독서와 유럽배낭여행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꿈을 설계해 보기 바라며, 차세대위원으로서의 활동 경험이 앞으로 대학에 진학해서는 물론 사회생활을 하는데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강에 이어서 청소년 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 강규원 사무국장의 회의진행에 따라 2016년 제15기 안성시 차세대위원회를 이끌고 갈 위원장(가온고 2학년 여은정)과 부위원장(두원공고 3학년 장현정)을 포함한 4개 분과 임원 선출이 있었다.


이번에 위촉된 제15기 안성시 차세대위원회는 공개모집과 학교장 추천으로 중·고등학교 학생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지역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청소년 사업․행사 모니터링, 청소년 참여활동을 위한 설문조사, 워크숍 및 간담회 개최, 다른 지역 차세대위원회와의 교류 등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안성시차세대위원회가 지역 청소년들의 리더로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활동으로 청소년 정책 발전에 앞장 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