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1 14:54:14
기사수정

  

▲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안성시 관내 청년 1인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안성시 관내 청년 1인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1인 가구가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년 1인가구의 고립감 및 외로움 해소와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기 위한 심여기록프로그램이 있으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916일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기념하여 축복의 케이크 만들기’, ‘퍼스널 진단 및 사진 촬영’, ‘안성시 가족센터가 청년의 날을 축복해! 포토존 이벤트’, ‘꽃다발 향수 만들기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축복의 케이크 만들기는 청년 1인가구와 신생보육원 아동들이 1:1 짝꿍을 이뤄 함께 축복의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은 아동들에게 멋지고 올바른 청년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케이크와 함께 편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임선희 안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안성시 가족센터가 준비한 청년의 날을 축복해!’ 프로그램은 안성시에 거주하는 청년 1인가구를 위한 행사인 만큼 최신 트렌드나 청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행사를 마련했다. 내년에도 우리 청년 1인가구들에게 꿈과 희망, 도전할 수 있는 더 큰 힘을 불어넣는 행사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1인가구 참여자가 부담감 없이 참여하기 좋은 단회기성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면서, 그들의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기타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anseong.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677-71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62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